통증클리닉

허리

허리의 통증

1 허리의 통증을 일으키는 질환들
  1. 허리디스크(추간판 탈출증)
    외부의 무리한 힘을 받아 척추 사이의 디스크(추간판)가 밀려나와 다리로 내려가는 신경을 압박합니다. 이 때문에 생긴 부종과 염증이 허리와 다리의 반복적인 통증을 일으킵니다.
  2. 척추관 협착증
    척추뼈 속 신경이 지나가는 척추관이 좁아져 신경과 혈관이 눌려 주로 양측 하지 통증, 시림, 저림 증상을 일으킵니다.
  3. 요추염좌
    무거운 물건을 갑자기 들거나 장시간 나쁜 자세를 유지하다 갑자기 허리가 삐긋 하며 심한 통증이 발생합니다.
  4. 목디스크
    경추 사이의 디스크가 밀려나와 주변의 조직과 신경을 압박하여 목, 어깨, 팔 등의 통증을 유발시킵니다
2 허리의 통증을 완화시키는 치료법
  1. 초기에 물리치료, 재활운동치료, 소염진통제 복용 등 약물치료를 실시합니다.
  2. 경막외강신경차단술
    척추뼈 속의 척수를 둘러싼 얇은 막인 경막 바깥쪽 공간에 국소마취제 등의 약물을 투여하여 염증과 부종을 완화시켜 진통효과를 냅니다.
  3. 신경성형술
    매우 가는 특수바늘을 척추관에 넣어 통증을 유발시키는 염증물질과 흉터조직을 녹이며 디스크와 신경의 부종을 빼서 신경이 지나는 구멍을 넓혀주어 통증을 가라앉힙니다.
  4. 인대강화요법(프로로테라피)
    인대보다 삼투압이 높은 물질을 주입시켜 인대를 새롭게 재생시켜 약해진 인대를 튼튼하게 만들어 주는 시술로 통증의 근본원인을 해결하여 통증을 완화시킵니다.